[영상] 떠나자, 국내 4대 불꽃축제! 부산불꽃축제, 서울세계불꽃축제, 여수밤바다불꽃축제, 롯데타워불꽃축제

백승섭 승인 2019.11.01 14:13 | 최종 수정 2019.11.01 14:18 의견 0

(영남연합뉴스=백승섭 기자) 영남연합뉴스 오늘의 키워드는 ‘불꽃축제’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관람하기 좋은 불꽃축제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 대표적인 불꽃축제는 뭔지 대한민국 ‘4대 불꽃축제’를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부산 광안리 해변과 광안대교 위를 화려하게 수놓는 ‘부산불꽃축제‘입니다. 

오늘 11월2일 밤에 시작되는 ’부산불꽃축제는‘ 올해 15회째를 맞이해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주제로 불꽃뿐만 아니라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에서 아름다운 레이저 쇼가 연출되기도 하는 대표 불꽃축제입니다. 

주변의 동백섬, 이기대, 황령산, 광안리 해변가 등 어디든 불꽃놀이 명소가 되는데요. 부산시 최대의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음은 ‘서울세계불꽃축제‘인데요. 대한민국 수도, 서울 한강에서 열리는 불꽃축제로서 세계에서 각국이 참가해 불꽃대결을 겨루는 축제로 유명합니다.

지난 10월초에 열린 2019년 행사에는 중국, 스웨덴이 참가해 한국 팀과 아름다운 불꽃 대결을 펼쳐져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의 눈을 즐겁게 했습니다. 이를 직접 구경한 관람객들은 불꽃놀이가 끝날때까지 탄성을 자아냈다고 하죠. 

다음은 전라도 여수에서 열리는 ‘여수밤바다 불꽃축제‘입니다. 낭만과 감동의 축제라는 주제로 개최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는 버스커버스커의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가 유명세를 타면서 관광지 여수의 인기도 함께 높아져 점점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여수 불꽃축제 준비팀은 너무 힘들어 행복한 비명을 질렀다는 후문이 들릴정도 였습니다.

마지막은 다시 서울입니다. 서울에서 열리는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마지막 불꽃축제인데요. 건물 외벽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오는 독특한 방식의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는 2017년에 개장한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리며, 국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방식의 축제를 보기 위해 엄청난 인파가 모여 관람객들의 휴대폰이 먹통 되는 해프닝이 일어나기도 한다는데요.

안전요원으로만 수백 명의 용역업체 직원들이 동원됐다고 하니 그 어마어마한 규모를 가늠해볼 수 있겠죠!

지금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불꽃축제를 정리해봤습니다. 오늘 2일 밤에 열리는 부산불꽃축제가 부산 광안리에서 개최된다는 사실, 다시 한번 알려드리면서 이번 영상을 마칩니다.

이상 영남연합뉴스 오늘의키워드였습니다.

-나레이션: 천하정
-영상편집: 백승섭

*영상출처: 유튜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이건희’, ‘realrotc', 'funny park TV', 'Journey Park', 'J.N youn', '0TxDQqgfyL', 'JIN. J's vlog', 'sinsin0472'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