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미 작가, ‘2020 대한민국 희망 프로젝트, 희망의 얼굴’에 선정
김상출
승인
2020.04.27 12:45 | 최종 수정 2020.04.27 14:14
의견
0
‘2020 대한민국 희망 프로젝트,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희망의 얼굴’ 수상자중에서 개인부분 희망의 얼굴 수상자는 이창미 베스트 셀러 작가가 선정되었다. 이창미 작가는 열정을 지닌 지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긍정과 행복을 전파하는 희망 아이콘이다.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희망의 얼굴’ 선정 시상식은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다. 온 국민이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위기를 극복하려고 나보다는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주인공을 찾아 ‘희망의 얼굴’로 선정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집합이 아닌 최소인원만 참석한 규모를 작게한 뜻깊은 자리였다. 대부분의 수상자들이 참석하지 않은 국내 최초 온라인 시상식으로 눈길을 끌어낸 축하식이 되었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세계기록인증원(SWRI),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원(KBRI), 사)미래해양수산포럼, 사)지구촌문화교류협회가 주관했다.
희망의 얼굴 단체상은 ▲코로나19 대구 의료자원봉사영웅 205명 ▲대구광역시 의사협회(이성구 회장) ▲사)한국산림보호협회 중앙회 (허태조 회장) ▲천만일자리창출국민연합(부유한 총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개인상은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 ▲임영웅 ‘미스터트롯’ 眞 ▲송가인 가수 ▲노민 방송인 ▲최중환 성공멘토 교수 ▲이창미 작가 ▲박언휘 종합내과원장 ▲육소연 주)SSY Campany 대표 ▲안춘예 마스크자원 봉사자 ▲곽정일 블룸인 대표 ▲유동술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위원장 ▲고성배 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 회장 ▲황충기 더불어민주기독포럼 회장 ▲최양규 렌탈사랑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수상했다. 또한 ▲조용주 변호사 ▲김학민 가수(코로나19 극복송) ▲문용조 국제교류협회장 ▲정병우 마스크생산공장연합회 공동회장 ▲엄재철 마스크생산공장연합회 공동회장이 받았다.
이창미 작가는 판사, 검사, 변호사, 의사, 박사 등 그 어떤 '사'자보다도 봉사가 최고로 의뜸이라고 입버릇처럼 말한다. 마을에서도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간다. 자원봉사도 꾸준히 하고 있으며 발달 장애인 후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코로나19’로 대한민국 국민들이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잘 이겨낼 것이라는 말과 함께 전염병에 맞서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의료인과 봉사자들께서 단결하여 감동을 주고 계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을 덧붙였다.
김상출 기자 ynyhnews@ynyonhapnews.com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