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먹동이의 한끼 3화 - 직접만든 구운계란 카레덮밥
백승섭
승인
2017.11.07 11:20 | 최종 수정 2019.03.19 17:16
의견
0
3화 - 직접 만든 구운 계란 카레덮밥
오늘도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오늘 먹은 구운 계란 카레덮밥은 직접 집에서 만든 음식입니다.
먹동이표 구운 계란 카레덮밥 만들기
▶ 준비할 재료 ◀
삶은 계란4개, 양파1개, 카레가루(좋아하는 카레로 아무거나 준비해주세요 먹동이가 썼던 카레는 일본에서 유명한 고체카레 S&B로 끓였고 따로 구매한건아니고 집에서 먹다 남은 카레 넣었습니다. 사실 카레가 조금 부족해서 제가 좋아하는 크림스프를 조금 넣어서 색이 좀 연하게 표현됐는데 맛은 정말 좋았습니다.), 양송이버섯( 정해진 건 없지만 좋아하는 버섯종류를 넣으면 될 것 같아요 )
▶ 만드는 방법 ◀
우선 끓는 물에 계란을 삶아줍니다. 계란은 삶기 전에 미리 냉장고에 꺼내두셨다가 삶거나, 차가운물일때 계란과 같이 넣어 끓이면 온도차가 발생하지 않아서 계란 껍데기가 삶기는 과정에서 부서지거나 깨지는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10~15분정도 삶아주시고 계란의 껍데기를 벗겨주세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나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센 불에 달궈준다음 어느 정도 예열이 되면 불을 조금 줄이고 계란을 넣어줍니다. 계란 겉면을 구워준다는 느낌으로 군데군데 구워지며 갈색 반점같이 보이도록 굴려가며 구워주시고 채 썬 양파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구운 양파에서는 아주 맛있는 단맛이 난다는 거 알고 계실 텐데요 이게 나중에 카레와 만나 아주 맛있는 감칠맛을 냅니다. 그 다음 양송이 버섯이나 좋아하는 버섯종류를 넣고 함께 볶습니다.
어느 정도 색이 맛있게 구워지면 물을 넣고 카레가루나 고체 카레를 농도를 보며 조금씩 넣어 끓여줍니다. 고체카레를 이용하실 거라면 미리 물에 풀어서 쓰는 것 보다 칼이나 단단한 걸로 다져서 넣으면 물에 잘 녹기 때문에 더 쉽게 카레를 풀 수가 있어요. 삶은 계란을 구워본적은 없어서 구우시다가 가끔 부위를 조금 태우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상관없습니다. 계란이 다 새카맣게 타지 않는 이상은 삶은 계란은 구워지면 구워질수록 원래 삶은 달걀의 쫀득한 식감에 몇 배로 더 쫄깃하고 씹는 맛이 좋아지기 때문에 일부러 계란을 굽는 거랍니다!
구운 계란 카레덮밥은 만드는 방법은 너무 간단하고 재료도 집에 다들 있는 재료라서 쉽게 만들어 먹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 자취하는 자취생 여러분들 저녁 한 끼 어떻게 떼 울지 고민하며 시켜먹을 생각이라면 오늘은 재료도 간단하고 맛도 정말 맛있는 구운 계란 카레덮밥으로 든든한 식사한 끼 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제가 옆에 같이 먹은 컵라면은 컵누들에서 나온 똠얌꿍맛 누들이에요. 똠얌꿍은 세계 3대 수프중 하나로 꼽히는 유명한 수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똠얌꿍을 너무 좋아해서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갔을 때 한 박스를 사왔어요. 두고두고 밥 먹을 때 마다 하나씩 같이 먹으려고요 컵누들은 칼로리도 작아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한테도 인기가 상당한 컵라면이죠. 칼로리는 걱정되는데 라면은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 해줄만 합니다. 맛도 정말 맛있거든요.
아직 컵누들 시리즈 중에 맛이 없는 컵라면은 먹어본 적이 없어요. 똠얌꿍의 맛은 조금 매콤하면서 시큼한 맛 입니다. 특유의 향신료 냄새를 싫어하시는 분들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 중에 하나이지만 저는 따로 똠얌페이스트를 사서 집에서 직접 끓여먹을만큼 똠얌꿍을 좋아해요 ! 혹시 똠얌꿍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컵누들 똠얌꿍 한번 사서 먹어보세요!
◆먹동이 '아프리카TV' 생방송 시간
◆ 매주 평일 저녁 9~10시 사이
◆매주 주말은 랜덤으로 방송국에 미리 공지중입니다.
유튜브에 '먹동이' 검색후 구독하기 / 좋아요 눌러주세요!
먹동이의 한끼 !
다음편도 기대해 주세요
(11월 10일 4화 연재예정)
(영남연합뉴스=백승섭 기자)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