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국제화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부산 사상구(구청장 조병길)는 지난 23일 사상구 국제화센터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학교법인 남성학원(이사장 최정욱)과 사상구 국제화센터의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해 위·수탁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김병연
승인
2024.12.25 09:14
의견
0
2025년 2월 말로 현재 법인과의 위탁기간이 만료 예정임에 따라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수탁기관을 선정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학교법인 남성학원은 2025년 3월부터 2028년 2월 말까지 3년간 사상구 국제화센터를 관리, 운영할 예정이며 케임브리지 국제학교 프로그램 운영, IB 월드스쿨 인증 등 다년간의 교육 노하우와 혁신적인 교육 철학으로 사상구 국제화센터가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사상구만의 미래형 교육기관으로 한 단계 나아갈 수 있게 다각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풍부한 교육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학교법인 남성학원과의 협약으로 사상구 국제화센터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기대하며 교육국제화 특구에 걸맞은 명품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서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외국어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된 사상구 국제화센터는 2010년 3월 개원 이후로 사상구의 독자적이고 특색있는 외국어 교육기관으로서 구민들에게 전문적인 외국어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