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먹동이의 한끼 9화-부산 원조 낙곱새(낙지,곱창,새우)볶음 ‘개미*’

백승섭 승인 2017.11.28 09:50 | 최종 수정 2019.03.19 17:21 의견 0
먹동이 한끼_상단이미지.jpg

9화- 부산 원조 낙곱새(낙지,곱창,새우)볶음 ‘개미*’
오늘도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먹동입니다!
오늘은 경남, 부산쪽이 원조인 낙지볶음 맛집 ‘개미*’ 4인분을 먹었습니다. 포장도 가능해서 집 앞에 있는 가맹점에 들러서 4인분 포장해 왔습니다. 개미*은 낙곱새 라는 메뉴가 대표적인데요. 그냥 낙지볶음도 가능하지만, 낙지와 새우만 있는 낙새볶음이나 낙지와 곱창만 있는 낙곱볶음 그리고 3가지가 다 들어간 낙곱새 이렇게 메뉴가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혹시나 직접 매장에 가셔서 드시면 기호에 맞게 좋아하는 걸로 골라 드시면 됩니다.

양념의 맵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양념과 함께 저렇게 냄비에 넣고 자글자글 끓이면 대파와 낙지, 곱창, 새우에서 우러나오는 육수가 만나서 저렇게 전골처럼 변하는데 어느 정도 자작해지면 밥에 소량의 참기름과 김 가루를 넣고 계란프라이(기호에 따라 넣으시면 됩니다.) 쓱쓱 비벼 한입 하면 정말 여기가 천국이구나 하는 맛을 느끼실 수가 있어요.

저는 매콤한 음식도 어느 정도 좋아하는 편이고 특히 이 낙곱새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메뉴라 저 날 혼자서 4인분을 그냥 뚝딱 해치웠네요. 안에는 당면도 들어있는데 저는 당면을 좋아해서 집에 있는 당면을 더 넣은 것 같아요. 하지만 원래 낙곱새를 시키시면 그 안에 인분에 맞게 당면을 넣어준답니다.

낙지에서 우러나오는 시원함과 새우의 감칠맛 곱창의 기름지고 담백한 맛이 한꺼번에 어우러져 매콤한 양념과 만나 밥에 비벼 먹는 그 맛! 그리고, 반숙으로 노른자를 살린 계란프라이를 톡 깨뜨려 비벼 먹으면 금상첨화겠죠! 오늘도 맛있는 한 끼 잘 먹었습니다.





◆먹동이 '아프리카TV' 생방송 시간◆
매주 평일 저녁 9~10시 사이
◆매주 주말은 랜덤으로 방송국에 미리 공지중입니다.
유튜브에 '먹동이' 검색후 구독/좋아요 눌러주세요!



먹동이의 한끼 !
다음편도 기대해 주세요
(11월 30일 10화 연재예정)

저작권자 ⓒ Eurasia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